오토클래스 타이어는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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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타이어 공기압 점검 주기는?
A
안전운행, 승차감, 타이어 수명 및 연비 향상을 위해서 반드시 적정 공기압을 유지해야 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월 1회 공기압 점검을 권장합니다.
Q
차량마다 적정 공기압이 다를텐데 어디서 확인하나요?
A
적정 공기압은 차량 문 안쪽 스티커, 연료 뚜껑 안쪽 또는 차량 매뉴얼에 기재되어 있습니다. 승용차의 적정 공기압은 28~32psi 정도입니다.
Q
타이어 적정 공기압 점검은 어떻게 하나요?
A
검증된 공기압 측정기를 구매하거나 가까운 정비소 또는 주유소에서 점검합니다. 점검 방법은 타이어가 식은 상태(주행 후 최소 3시간 이후)에서 밸브에 공기압 측정기를 삽입하고, 차량 문에 부착된 공기압 수치와 측정된 수치를 비교합니다. 측정 수치가 높다면 공기를 빼야하고, 수치가 낮다면 공기를 주입해야 합니다.
Q
타이어 마모 점검 주기는?
A
타이어 마모는 자동차 성능과 안전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마모 확인을 해주셔야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 월 1회 점검을 권장하며, 장거리 운전 이후에도 점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Q
타이어 마모 상태 확인 방법은?
A
트레드 게이지 측정기 또는 타이어 옆면의 트레드 웨어 인디케이터를 통하여 그루브 의 깊이를 알 수 있습니다. 그루브의 깊이가 2mm 이하일 경우 심각한 안전 및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타이어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.
Q
휠 얼라인먼트란?
A
바퀴의 정렬을 맞추어주는 작업을 보통 휠 얼라인먼트라고 하는데, 차량의 앞바퀴 조향성을 조절하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. 만약 정렬 상태가 불량이면 주행 불안정이나 타이어 마모, 연료의 낭비, 서스펜션 부품의 마모 등으로 이어집니다.
Q
휠 얼라이먼트 점검 주기는?
A
2만 km 주행 후 또는 연 1회 점검을 권장합니다. 이 외에도 차량 사고가 발생 했을 경우, 타이어를 교환했을 경우, 타이어 편마모가 발생할 경우, 핸들이 흔들리는 경우, 승차감과 연비가 떨어지는 경우에 수시로 점검받으셔야 합니다.
Q
타이어 교체 시기는?
A
타이어 마모가 많이 진행되었을 경우, 타이어에 펑크가 난 경우로 기존 타이어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입니다. 타이어는 운전자의 운전 습관, 주행거리, 도로여건 등에 따라서 달라지지만, 대략 2~40,000km를 주행하실 때마다 주기적으로 교체를 권장드립니다.
Q
주행 중 차량이 한 쪽으로 쏠림이 발생할 땐 어떻게 하나요?
A
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타이어 좌우 공기압이 다르거나 휠 얼라이먼트 불량, 타이어 크기 다른 경우 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꼭 전문가와 상의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
Q
타이어 제조 일자는 어떻게 확인하나요?
A
타이어 사이드 부분에는 그 타이어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는데 그 중에서 다음과 같은 기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. DOT H2 A8 YHB 1505 마지막 숫자 4자리를 보시면 그 타이어의 제조 일자를 아실 수 있습니다. *05(뒷 두자리) : 제조된 연도. 2005년. *15(앞 두자리) : 제조된 주. 15주 제조. 즉, 2005년 15주에 제조된 타이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Q
타이어를 오래 쓰는 방법은?
A
타이어의 수명을 늘리려먼 운전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. 급출발, 급제동을 삼가하고 항상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Q
타이어 옆면에 표기된 Z,V,Y 등의 의미가 궁금해요!
A
타이어의 안전 최고속도를 나타낸 속도등급 기호입니다. 타이어의 사이드월을 보면 하중지수와 림 직경(인치), 타이어의 구조,편평비, 단면폭 등을 알리는 여러가지 암호가 새겨져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세렉스 DX의 경우P225/60R15 95H라고 표기되어 있는데, P는 이 제품이 승용차용(Passenger)임을, 225는 타이어가 노면에 닿는 단면폭(W)을, 60은 편평비(타이어 단면 폭에 대한 높이의 비율로서 흔히 시리즈라고 함)를, R은 래디얼 타이어, 15는 타이어의 내경(림 직경)을 95는 하중지수(타이어 한 본이 지탱할 수 있는 최대하중을 지수화한 것)를, 그리고 H는 안전 최고속도를 나타낸 것입니다. 안전 최고속도는 안전한 범위 내에서 달릴 수 있는 한계 속도를 의미하며 영어의 알파벳으로 표기합니다. 속도등급은 A~Z까지 나뉘어져 있는데 뒤쪽으로 갈수록 최고속도가 높아지며 이는 곧 고성능 타이어임을 말합니다. 승용차의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Q~Z등급이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.
Q
새로 타이어를 교체했는데, 옆면이 들어가 있어요. 불량인가요?
A
타이어 재료(고무)가 일정하게 분포되지 않고 어느 한쪽이 다른 부분보다 더 많이 분포된 경우 나타나게 되는 현상입니다. 공기를 주입했을 경우에 약간의 굴곡이 있게 되는데 이는 타이어 불량과 전혀 무관하고 성능이나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.
Q
타이어를 교체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공기압이 빠지는 이유가 뭔가요?
A
일반적으로는 림 조립, 림 밸브, 밸브코아가 잘못 끼워졌거나 용접부분이 불량인 경우 공기압이 빠지게 됩니다. 타이어 교체시에 림 밸브도 새것으로 교체를 하셔야 하고, 타이어 조립이 완료된 후 공기가 새는 것을 다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.
Q
겨울용 타이어는 꼭 필요한가요?
A
겨울철에 기온이 내려가면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계절용 타이어는 고무가 경화되어 제동력이 감소됩니다. 이에 비해 겨울용 타이어는 낮은 온도에서도 고무의 물성을 유지하여 눈길/빙판길에서 우수한 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. 겨울철 미끄럼 방지나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겨울타이어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Q
타이어를 어떻게 선택하면 되나요?
A
타이어 사이즈를 모르신다면, [차종으로 타이어 찾기]로 사이즈를 먼저 확인합니다. 그런 다음, [사이즈로 타이어 찾기]를 이용하셔서 타이어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. 원하시는 제품을 찾으신 후 구매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세요.
Q
결제 방법을 바꾸고 싶어요.
A
이미 결제를 하시고 나서 다른 방법으로 결제를 원하신다면, 대표전화 1600-4365로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. 결제 변경을 즉시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Q
구입한 상품의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한가요?
A
만약 상품 자체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, 반품/교환 처리가 가능합니다. 하지만 특별한 사유가 없을 시, 고객님께 책임이 있는 경우 불가능합니다. 주문 하시기 전 꼭 사이즈와 상품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.
Q
주문한 타이어를 다른 제품으로 변경하고 싶을땐 어떻게 하나요?
A
주문 상품 변경은 구입 취소후 재구매를 해주시면 됩니다.
Q
방문일자를 변경하고 싶을땐 어떻게 하나요?
A
AC타이어 매장에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. 대표번호 1600-4365로 문의해주세요.
Q
주문하기 전,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?
A
1.사이즈가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해주세요. 잘못 주문을 하시게 되면, 지정일에 장착이 어렵거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2.장착 시에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현장에서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.
Q
환불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A
환불 내역은 마이페이지 > 구매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Q
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,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?
A
주문 취소 시 신용카드 승인 취소의 방법을 통하여 환불처리 됩니다. 카드 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, 카드사 사정에 따라 취소 기간이 3~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 확인 문의는 소요기간 경과 후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.
Q
직접 타이어 샵에 방문하여 상담받을 수 있나요?
A
미리 AC타이어 매장에 연락을 주시면 원하시는 시간대에 맞춰서 상담 일정을 잡아드립니다. 매장 주소는 홈페이지 상단에 [오시는 길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Q
PICK AND DROP(차량 탁송 서비스)는 시간과 장소를 맘대로 정할 수 있나요?
A
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를 말씀해주시면, 맞춰서 탁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. 장착점에 미리 말씀해주시면 탁송서비스를 예약해드립니다.
Q
홈페이지 이용시 불편사항, 기타 문의사항은 어디에 접수하나요?
A
홈페이지 상단 [고객센터]에 문의 남겨주시거나, 대표번호 1600-4365로 문의하여 주세요. AC타이어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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